고밍이의 일상

(충남/공주) 경성만두요리 떡만두국 본문

자취생활/밖에서 혼밥하기

(충남/공주) 경성만두요리 떡만두국

고밍이 2017. 8. 18. 12:46

 

 

신관동 메가박스근처에 있는 경성만두요리입니다.

주메뉴는 만두전골이에요. 만두전골먹으러 종종 왔었는데 참 맛있었어요. 특히 빨간전골이 유명한것같더라구요.

이번엔 혼자와서 전골은 못시키기때문에 떡만두국을 시켰어요.

안에 들어와서 보니까 전골이 포장가능하다고 써있었어요!♡ 담에는 전골을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어봐야겠어용.

떡만두국 가격: 8000원

혼밥난이도: 중간

 

외부사진은 다음지도에 검색하면 나오는사진이에요. 내부는 깔끔해요. 여기는 올때마다 참 깔끔해서 좋아요. 

혼밥하려면 2인용의 작은 테이블이 많고 자리가 떨어져있어야 편하잖아요 근데 여기는 자리가 다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많이 보이는 큰 좌석테이블(2~4명까지 앉을수있는)이 두어개씩 붙어있어요. 손님이 많을 때 혼자먹기엔 좀 민망할것같아요../// 그래도 종종 혼자드시는 손님들이 보이긴합니다. 다행히 제가 갔을때는 손님이 별로 없었어서 편하게 먹고올수있었어요. 혼자드실거라면 붐비는 시간대를 살짝 피해서 가시는걸 추천합니당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일이라고 합니다.

 

 주문한지 10분쯤 뒤에 떡만두국이 나왔어요>_<

 

 

   

 

커다란 고기만두랑 김치만두가 두개씩 들어있어요. 매장에서 직접만드신 만두에요. 종종 만두빚고계신걸 볼수있답니다ㅎㅎ맛있어요!!

특히 김치만두가 정말 맛있었어요. 사진엔 만두에가려서 안보이지만 떡도 꽤 많아요.

국물은 고기육수는 아닌것같구 멸치다시마육수느낌이었어요. 담백하고 시원해요. 으깬참깨가 들어있어서 고소해요. 사진에 보면 국물에 뭔가 둥둥떠있는데 그게 깨에요. 기름아닙니당. 아주살짝 들깨칼국수국물 맛이 났어요. 만두전골이랑은 다른 육수를 쓰시는것같아요.
국물간은 살짝 싱거운데요 그래서 간간한 만두와 반찬과 조화가 잘되는 느낌이들어요.
음식이 전체적으로 간이 쎈편이 아니라서 제 입맛에는 먹기 편안하고 딱 좋았어요. 국물까지 싹 먹고왔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겉절이김치랑 무절임도 맛있어요ㅎㅎ

 

 

Comments